무더운 여름철에는 민소매나 수영복, 타이트한 옷 등을 착용할 일이 많다. 이에 가슴 앞쪽이 튀어나온 ‘새가슴(뼈가슴)’이 고민인 이들의 스트레스가 늘어난다. 새가슴은 선천적으로 갈비뼈나 흉골이 도드라지게 튀어나온 경우로, 다이어트로 인해 윗가슴 살이 지나치게 많이 빠진 경우에도 생길 수 있다.
평평하거나 마른 상체, 도드라진 흉골 돌출 등의 고민을 동반하는 새가슴은 신체적인 불편함을 넘어, 외모 콤플렉스로 이어지곤 한다. 개선을 위해서는 얇고 균일하게 볼륨을 생성해야 하는데, 생착률이 떨어지는 지방이식이나 수술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 새가슴 고민은 비수술적 체형 보정 시술인 ‘새가슴 필러’ 시술을 통해 해결해 볼 수 있다.
새가슴 필러는 돌출된 흉골 주변에 필러를 부드럽게 채워 넣어 상체의 입체감을 살리고, 바디 밸런스를 자연스럽게 조정하는 시술이다. 절개나 마취 없이 새가슴을 개선할 수 있어, 젊은 여성층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시술이다.
고운몸의원 김희경 원장은 “새가슴, 뼈가슴으로 인해 상의 핏이 어색하거나 브래지어를 착용해도 중심이 잡히지 않는 등의 불편함은 많은 여성들이 공감하는 고민”이라며, “과거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부분 가슴 성형과 같은 수술적 방법에 의존했지만, 최근에는 보다 간편하고 정교한 새가슴 필러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새가슴 필러 시술 시에는 개인의 체형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그에 맞춘 디자인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별 맞춤 디자인에 기반해 흉골 주변에 볼륨을 채워 넣어, 돌출된 부위를 시각적으로 완화하면서 전체적인 상체 실루엣을 자연스럽게 정돈할 수 있다.
김희경 원장은 “흉곽 돌출은 단순한 외형적인 문제가 아닌, 체형에 대한 자존감과도 깊은 관련이 있다”며 “새가슴, 뼈가슴 필러는 수술 없이 내 체형에 맞춰 교정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미용적인 목적을 넘어 기능적인 고민까지 함께 다룰 수 있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뼈가슴을 비롯한 상체 라인 보정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새가슴 필러와 함께 가슴골 필러, 가슴 성형 후 보정 필러 등의 상체 중심 시술을 체형별로 세분화하여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며 “개개인의 체형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몸에 꼭 맞는 가슴 필러 등의 바디필러 솔루션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