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엔 노출이 많은 옷차림이 늘어난다. 특히, 민소매, 오프숄더, 수영복 등 어깨 라인이 강조되는 스타일이 많아져, 어깨 라인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다.
곧고 자연스럽게 뻗은 어깨는 체형을 더욱 균형 있어 보이게 하고, 전체적인 실루엣도 한층 세련 되게 만들어 준다. 이에 최근에는 직각 어깨나 매끄러운 어깨선을 연출해 주는 ‘어깨 필러’ 시술 이 주목받고 있다.
어깨필러는 어깨를 타고난 체형처럼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는 비수술적 시술로, 여름철 원하는 실루엣을 만들고 싶은 이들이 주로 고려하는 방법이다. 어깨 부위 뼈가 도드라져 보이거나 라운 드 숄더, 처진 어깨로 인해 팔뚝이 두꺼워 보이는 경우 등에 전체적인 어깨 라인을 조화롭게 개 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어깨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과 윤곽을 보정함으로써 쇄골과 어깨 사이의 각도를 예쁘게 잡아줄 수 있으며, 어깨에서 팔로 이어지는 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해 상체 비율을 이상적으로 보이게 만들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눈에 띄는 부위인 만큼 어깨 필러 시술 시에는 정교한 디자인과 정확한 시술이 필수이다. 필러를 너무 많이 주입하거나 시술 위치가 어긋날 경우에는 부자연스러운 결과 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필러 시술 케이스를 가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운몸의원 김희경 원장은 “여름철이면 옷이 얇아지고 어깨를 드러내는 옷차림이 많아진다”라며 “그만큼 어깨 라인이 전체적인 바디에 큰 영향을 주므로, 시술 전 경험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 담을 진행한 후 개인별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어깨 필러는 단순히 어깨를 채우는 것이 아닌, 개개인의 체형과 조화를 고려한 입체적인 접근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든다”라며 “따라서 개인의 체형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필러의 양과 위치를 세밀하게 조절해야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