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는 목선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곳에서 시작된다. 너무 넓지도, 좁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도드라진 직각 어깨는 옷을 입었을 때 여리하고 여성스러운 핏을 낼 수 있다. 남성들에겐 어깨의 볼륨감이 중요하고, 여성들에겐 어깨의 가녀림이 중요하다.
오프숄더네 홀터넥 등의 어깨가 드러나는 옷을 입으면 직각 어깨가 강조돼 한층 더 아름다워 보인다. 수영복을 입을 때나 날이 더워 민소매 등을 입을 때에도 마찬가지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은 촬영과 본식 때 어깨가 드러난 웨딩 드레스를 입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에도 어깨 라인이 무척 중요하다.
하지만 타고난 어깨 뼈 모양이 예쁘지 않거나 옷걸이형 어깨로 처진 경우 운동만으로 개선을 하기가 어렵다. 여성은 어깨운동을 해서 어깨 근육을 키우기도 쉽지 않을뿐더러 이 경우 자칫 너무 건장해보여 장기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기도 한다. 이에 간단한'어깨 필러'시술로 원하는 체형으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어깨 필러는 별다른 절개나 수술 없이 어깨 부위에 적정량의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이 아닌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이기에 절개나 흉터가 남지 않으며, 20분 내외로 간단히 진행된다. 통증도 거의 없어 통증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는 사람도 받을 수 있다.
시술은 어깨부위의 피하지방층에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넣는 것이 아니라 촘촘하게 조금씩 넣어 자연스러운 모양의 직각 어깨가 될 수 있도록 라인을 만들어 준다.
어깨 필러는 전체적으로 무너진 체형의 균형을 맞추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말린 어깨, 비대칭 어깨 등을 교정하여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 개선이 가능하다.
다만 간단한 시술이더라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체형에 맞지 않은 과한 용량을 사용하면 시술 이후 어깨 라인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바디 필러에 대해 충분한 경험이 있는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해 본인의 체형에 맞는 시술을 받아야 한다.
고운몸의원 김희경 원장은 "어깨 필러는 체형을 보완해주며 부족한 어깨 라인을 직각으로 예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시술"이라며 "개개인의 체형과 상체의 밸런스를 고려해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먼저 받고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움말: 고운몸의원 김희경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