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외모가 다른 것처럼 몸매 라인도 제각각이다. 몸매 라인과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시행하는 이들이 많지만 타고난 체형에 따라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 데 한계를 느끼게 된다. 그렇다 보니 효과적인 개선을 이루기 위해 골반 필러 또는 힙딥 필러를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골반 · 힙딥 필러는 간단한 필러 시술만으로 보형물 없이 예쁜 골반을 가질 수 있어, 선호되는 바디필러 시술 중 하나다. 점탄성이 좋은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하여 적은 용량으로도 원하는 볼륨을 만들어 줄 수 있다.
골반필러는 힙딥이나 승마살 부위 등을 고려해 골반 라인을 둥글고 부드럽게 다듬어주는 시술과 골반 너비를 확대하고 엉덩이 볼륨을 키우는 시술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힙딥을 채워주는 힙딥필러 시술은 국소적인 부위를 채워 주기만 해도 몸매 라인의 변화가 크므로, 적은 용량의 시술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골반 확대를 위한 필러의 경우 힙딥필러보다 많은 양의 필러가 주입된다. 전체적인 골반라인 개선은 물론 엉덩이 볼륨 개선의 효과도 있다. 이에 개개인의 체형과 피부 탄력 등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적정량의 필러를 주입하는 것이 관건이다.
처음부터 200cc 이상의 무리한 대용량을 시술하면 다운타임이 길어지거나 통증 부기가 오래갈 가능성이 높다. 특히, 마른 체형에 너무 과한 용량의 필러를 주입할 경우에는 부자연스러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어, 체형에 맞는 적정량을 계획하여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운몸의원 김희경 원장은 "바디필러는 어색하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라인을 살려주는 것이 시술 만족도를 좌우하기 때문에 체형에 따라 적절한 양의 히알루론산 필러를 주입해야 자연스러운 몸매를 만들어줄 수 있다"며 "특히 필러 주입 시 가늘고 둥근 캐뉼라를 통해 시술해야 피부조직 손상을 최소화하고 시술 후 멍과 부기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조건 많은 용량을 시술하기보다는 안전 용량 내에서 적절한 시술로 최적화된 볼륨을 생성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1:1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고운몸의원 김희경 원장>